본문 바로가기

열정가득한 개발자의 이야기/개발자의 일지

항해 4주차

문제 이번 주차를 지나며 겪었던 문제가 무엇이었나요?  

  1.  자바스크립트를 오랜만에 해봐서 낯설었다.
  2. 외계인 코드를 이해하고 변경하는건 처음이라 낯설었다.
  3. 2시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시도를 하셨나요?

해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1. 전적인 나의 실력 문제라 그냥 찾아보면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했다.

 

알게된 것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하며 새롭게 알게된 것은 무엇인가요?

  1.  함수를 잘 줄이지 못해 여전히 더러운 코드가 남아있었지만, 그래도 나름 과제 취지에 맞게 진행했다고 생각해서 뿌듯했었다.

그러나 팀원들의 코드를 보니 여전히 많이 부족함을 느끼게 되었고 겸손해야한다는 것을 다시 배웠다. 

 

지난 목표 회고 지난 주에 설정해두었던 목표는 달성하셨나요? 잘된 것은 무엇이고 안된 것은 무엇인가요?

 1. 지난 목표는 그저 과제를 제출하는 것이었는데, 그건 달성해서 다행이었다..

 

다음 목표 설정 반복적인 성장을 위한 실천 가능한 단기적인 목표를 설정해보세요!

 1. 이번에도 과제 모두 제출이 목표이다. 포기하지 않고 일단 할 수 있는데까지 최선을 다해 진행해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