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가득한 개발자의 이야기/프로그래머스 문제

프로그래머스 lv0 배열의 원소만큼 추가하기

가문비나무 위의 독수리 2024. 2. 28. 10:38

 

프로그래머스 배열의 원소만큼 추가하기

문제 요약 : arr배열의 숫자만큼 동일한 숫자를 반복하는 것

 

고려할 사항 :

1) 기존에는 answer이 int []로 되어있어서 배열의 크기를 미리 정해줘야 함 -> Arraylist로 변환 /

arrayList 쓰기 싫어서 생각했던 방법이.. arr [i]들을 돌리면서 더해주면 int배열의 크기를 구해줄 수 있잖아요? 그래서 for문 돌려서 배열의 크기를 구해보려고 했습니다. 거의 3중 for문... 근데 이건 코드적으로.. 뭐 코드도 아직 잘 모르지만, 제가 봐도 이건 아닌 거 같아서 arrayList로 변경했습니다.

 

2) 여기부터가 막막했어요.. 어떻게 하지.. 이러면서 생각을 해봤는데 처음 시도한 거는 냅다 for문 돌렸었고, 뭔가 생각해 보니 2중 for문으로 될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2중 for문으로 진행했습니다. 

 

3) 2중 for문 돌아가는 길이 -> arr [i]의 크기로 설정

 

이렇게 해서 나온 저의 코드입니다. 

 

나의 사랑스러운 코드

 

lv0이라서 저번에 포스팅한대로 그냥 썼던 특이한 함수들만 정리하려고 했는데, 이번 문제는 뭔가 제 자신을 뿌듯하게 했던 문제라서 통째로 올려요.

 

여전히 레벨0에서 절절매고 있지만 이틀 만에 그래도 거의 20문제 클리어하고 있습니다. 

이번주까지 될 수 있다면 lv0문제 다 풀으려고요. 아직 62문제나... 남았지만..

그래도 저에게는 4일의 시간이 있으니, 침착하고 빠르게 부셔나갈 예정입니다.

 

음.. 이 포스팅을 누가 읽을지는 모르겠지만,, 당신은 혼자가 아니에요..ㅋㅋㅋㅋ

훗날 제가 읽을 수도 있겠네요.

열심히 잘하자!

 

*아! java에 repeat이란 함수도 있다고합니다. 

형태는 반복할stirng.repeat(반복횟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