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문비나무 위의 독수리 2024. 3. 19. 23:16

인프런에서 spring 인강을 듣고 있는데.. 아무리 코드를 똑같이 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진짜.. 너무 피곤한데 오기 발동해서.. 거의 두시간동안 별 짓 다 해봤다.. 서서히 눈이 안보여오기 시작하고.. 아무리 봐도 문제가 없다고 판단이 되어서.. 인프런에 질문을 해봤다.. 흑

 

우선 에러메시지는 아래와 같아요

 

에러 메시지 :

 Parameter 0 of constructor in com.group.libraryapp.service.user.UserServiceV1 required a bean of type 'com.group.repository.user.UserJdbcRepository' that could not be found.

 

에러 요약 : UserServiceV1 를 스프링 컨테이너가 만들 때 필요한 첫 번째 파라미터인 UserJdbcRepository를 찾을 수 없다

 

구글링을 해봤더니 어노테이션이 빠진 거라고 하는데...

내 코드엔 빠진 부분이 전혀 없었고,, 심지어 선생님이 올려놓았던 코드로 갈아 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인프런에 글을 남겼었다..

 

선생님 말로는 실행되고 있는 코드가 최신 코드를 반영하지 못해서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실행되고 있는 임시 코드를 제거하여 최신 코드를 반영해 주는 작업이라고 한다!

 

그래서 바로 실행해봤더니 선생님 말대로 문제없이 돌아간다! 정말.. 맥북 뒤로 접어버릴 뻔했는데.. 흑흑..

저같이 어노테이션 문제도 아닌데 계속 어노테이션 문제라고 뜰 때,, 한번 아래 사진과 같이 gradle clean 해보세요!

 

 

 

clean 작업은 오른쪽에서 gradle 선택 > Tasks > build > clean에서 찾으실 수 있고, 더블클릭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