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문비나무 위의 독수리 2024. 4. 3. 19:20

오늘 spring으로 웹페이지 만드는데 했던 실수들을 정리해 봤어요...

 

1. 명령어 문제

터미널로 mysql 접속해서 테이블 확인하려고 했는데.. 

"~~~@'localhost' (using password: YES)"라는 문제가 뜨더라고요ㅠㅠ

 

구글링 해봤는데 패스워드가 잘못되었거나 port를 안 열어줘서 생기는 문제라고 합니다..

근데 전 그게 아니라 명령어를 잘못 넣었어요..

mysql실행 명령어는 mysql -u root -p다!!! mysql -p root -p로 넣어서 이런 문제가... 후..

 

2. 메서드 이름 문제

음.. 사용하는 메서드의 이름들만 일치하면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existByBookNameAndIsReturn이라고 적어줬었습니다.

근데 오류가 뜨더라고요. javabean 문제라고... 

이 또한 구글링 해봤는데 어노테이션 문제라고만 나와있더라고요ㅠㅠ 전 어노테이션도 다 잘 설정해 놨었거든요..

그래서 인강선생님에 문의를 드렸고, 확인해 보니 s가 빠진 거예요.. 제가 생각하기엔 이름을 기준으로 spring이 sql을 작성해 주니까 그런 문제가 뜬 것으로 보입니다..

 

절대.. 간과하지 말라..

boolean existsByBookNameAndIsReturn(String bookName, boolean isReturn);

 

 

정말.. 뭐만 하려고 하면.. 문제가 나오고.. 없는 머리숱.. 더 없어지려고 하는 거 같네요.. 허허